2020년 8월 26일 수요일

캐나다 기업 들여다 보기 제 1 편 (쇼피파이)

     오래 전부터 캐나다를 소개하기 위해 여러 가지 테마를 고민해 오다 캐나다의 기업을 소개하기 마음먹었다.  로블로, 페터슨, 베이 등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유통업체를 먼저 소개할까 했으나, 시대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하게 변화하고,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뉴노멀 시대에 온라인 환경이 더욱 중요시된다고 판단하여 온라인 업체를 선택했다.

    그 이름은 바로 쇼피파이(Shopify)이다.  무려 시가총액으로는 캐나다 1위 (한화 약 136조) 기업이며, 세계 인터넷 쇼핑몰 분야 매출로는 최근에 이베이를 제치고 2위를 차지하여 1위인 아마존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Shopify Reviews 2020: Details, Pricing, & Features | G2


    온라인 주소는 다음 주소를 사용한다.

웹사이트: www.shopify.com (US), www.shopify.ca (Canada), www.shopify.co.kr (Korea)

    그러면, 쇼피파이는 대체 무엇을 서비스하는 회사이기에 이렇게 덩치가 커졌을까?  기본적으로 쇼피파이는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 회사로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쇼피파이는 인터넷 쇼핑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월과금 형태로 제공한다. 

    인터넷으로 무언가 판매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가 필요하고, 결제 시스템도 필요하다.  더 나아 가서는 물건을 보관할 창고, 배송 시스템도 필요한 것이다.  조금 성격은 다르지만, 결과적으로 아마존 FBA와 아주 유사하다.

    만약 개인이나 기업이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어야겠다고 마음 먹는 순간 쇼피파이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이 인터넷 쇼핑몰을 진출해야 겠다고 마음먹으면, 기존 매장의 POS부터 재고관리 등 필요한 전문가 시스템을 모두 제공한다.

    너무 좋은 점만 나열했으니, 이 회사 영업사원이 아니냐는 의심을 살만하지만 그렇진 않다.  이 회사의 서비스가 좋으니 캐나다 1위를 하는 것이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캐나다의 좋은 기업은 이런 것들이 있다고 소개하기 위한 의도일 뿐, 주식 투자나 이 회사의 서비스에 가입하라고 추천하는 의도는 아니다.

    아무튼, 어떤 이유에서든지 쇼피파이는 알아두고 주목할 만한 회사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Experience Serenity in Every Sip: Aik Cheong Matcha 3 in 1

  Introduction: In a fast-paced world where every moment seems to be a rush, finding moments of serenity becomes a luxury. Amidst the cha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