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4일 금요일

브랜딩: 무엇이 나를 특별하게 만들까? (자신을 판매하다)

     자기계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구직자들에게 또 하나의 중요한 팁은 자신을 취업 시장에 팔 수 있는 좋은 상품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여러 가지 전략이 요구되는데 그 중에 브랜딩 전략도 역시 매우 중요하다.  브랜딩이란, 마치 기업이 상품의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개인도 브랜딩을 통해 가치를 높여 판매(취업)에 성공할 확률을 높이는데 그 의미가 있다.  다음의 몇 가지 팁으로 스스로를 점검하고 브랜딩하는 방법을 알아 보자.


  • 진솔하기
  • 일관되게 행동하기
  • 회사의 목표와 자신의 브랜드를 하나로 묶기


대상 그룹, 광고, 구매자, 초점 포인트, 고객, 포커스,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회사, 관계


■ 진솔하기

    이 것은 자아에 일컫는다.  자신이 누구인지, 어디를 가고 싶은지, 무엇에 자신이 이끌리지.  이와 같은 질문에 스스로 진솔하게 답해 본다.  또한, 타인은 자신을 어떻게 인지하는지 주변인에게 피드백을 받아 자신의 평판이 어떤지를 알아야 한다.


■ 일관되게 행동하기

    자신이 주변인을 대하는 방법과 매일 행동하는 습관이 일관되어야 한다.


■ 회사의 목표와 자신의 브랜드를 하나로 묶기

    자신을 타인과 동일시하지 않는다.  자신만의 브랜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스스로를 차별화하여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또한 이것이 자신이 목표로 하는 회사, 근무하는 회사의 목표와 부합될 때 더 빛을 발하게 된다.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자주 하도록 한다.

무엇이 나를 특별하게 만들까?


추천글: 미국 캐나다 취업시 주의할 점 제 1 편 급여 협상의 3가지 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Experience Serenity in Every Sip: Aik Cheong Matcha 3 in 1

  Introduction: In a fast-paced world where every moment seems to be a rush, finding moments of serenity becomes a luxury. Amidst the cha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