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4일 금요일

진솔해지는 대화법 (면접, 발표, 대화)

     타인이 기꺼이 언급하기 꺼려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타인과 다른 방법으로 대화와 발표를 시도해 본다.  더 프로페셔널하게 보이는 것은 유머보다는 진솔하고 진지하게 다가서는 대화법이다.

■ 정서적인 영향에 민감하라.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에 대해서 청중이나 대화의 상대가 어떠한 영향을 받을 수 있을런지에 대해 스스로 파악하다.  그리고 이에 맞는 방식을 찾아 내어 대화, 협상, 보고, 발표를 이끌고 가야한다.


■ 발표시에 목표가 뚜렷하지만, 단순하게 판단을 내리지 않는다.

    발표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뚜렷하게 전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프로젝트를 꼭 수행해야 한다는 스스로의 믿음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그 방향에 대해서는 대안을 제시하거나 분석 기법을 통해서 구체적인 판단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  마케팅이라면, SWOT, 4P, STP 등의 분석, 프로젝트 관리에서 상세한 간트챠트를 제시하는 것들이다.


■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한다.

    분석에 더하여 구체적인 사례연구(case study)를 제시한다.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지 않았을 때의 실패 사례, 비슷한 사례로 성공한 회사와의 벤치마킹도 좋다.  이 때에 계량적인 데이터를 제시하는 것도 잊지 말자.


비즈니스, 사무실, 훈련, 문제, 솔루션, 질문, 누구, 어떻게, 무엇, 어디에, 면, 왜, 여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Experience Serenity in Every Sip: Aik Cheong Matcha 3 in 1

  Introduction: In a fast-paced world where every moment seems to be a rush, finding moments of serenity becomes a luxury. Amidst the chaos,...